카테고리 없음

중간발표 요약

mjy0916 2024. 11. 30. 19:08

 

 

1. 주제선정

팝업스토어 관련 검색량이 전년 대비 93% 증가했으며, 전 연령층에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불리는 더현대 서울의 데이터를 통해 팝업스토어가 MZ 세대에게 빠질 수 없는 핫플레이스임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에서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기업과 소비자간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늘어나는 관심과 수요와 달리 이에 마땅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앱이 없다는 점에서 기획하게 됐다.

 

 

 

팝업스토어의 일정과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 세부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 맞춤형 검색 기능을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복잡한 예약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예약 기능을 앱에 추가하여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

 

 


 

 

2. 환경분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에 대한 경쟁자 분석을 했다. 

  • 캐치테이블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잇고, 하위 서비스 중 하나에 팝업예약 서비스 이다. 인지도 있는 예약 어플이지만 팝업 관련 정보는 아직 부족하고, 검색 시 필터링 하는 카테고리들이 레스토랑 중점이라 팝업스토어 관련하여서는 검색 기능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 팝플리

다양한 팝업스토어 정보를 알려주는 플랫폼이다. 팝업스토어를 전문으로 다루기 때문에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제공해주지만 사용자간 커뮤니티가 없고, 필터링 카테고리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3. STP 분석

 

팝업스토어에 관심이 많은 10~30대를 주 타켓을 잡았다.

지역별, 주제별 팝업스토어가 궁금하고, 기존 팝업스토어 예약에 어려움을 겪던 사람들을 타켓팅 하기로 하였다.

 

 

 


 

4. 기대효과

그에 따른 기대효과는 아래와 같다. 

 

1. 쉽고 빠른 예약서비스를 통한 긴 대기시간 문제 해결

2.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기호에 맞게 필터링 된 정보 검색

3. 커뮤니티를 통한 소통 및 정보 공유

4. 굿즈 예약, 재고 정보 제공으로 구매 불확실성 해소